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발급하세요

안군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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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 19. 00:0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시 필요한 것 (공인인증서, 프린트 필수)

1. 네이버에 '주민등록등본 발급' 을 검색 해주시면 민원 정보란에 민원신청하기 링크가 있습니다

2. 민원신청하기를 들어가면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등본을 위해 들어왔으니 '주민등록표등본'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3. 주민등록표등본을 누르게 되면 개인PC에 설치가 되어있는 액티브x를 파악한 뒤 없는 파일을 설치 하라고 문구가 뜨고 설치를 해주도록 합니다 (필자는 1개지만 여러개가 뜰수도 있습니다 단, 나중에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한 적이 있다면 아이디와 비번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이나 아이디가 있다 하더라도 최종단계에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인증서부터 컴퓨터에 저장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로그인 화면 밑에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정보동의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6. 개인정보까지 동의를 하게 되면 주민등록표등본에 대한 옵션사항을 선택하여 발급 할수가 있습니다 (법원같은곳에 제출할때에는 모든 항복이 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확인 후 발급 하시길 바랍니다)

7. 항목을 다 체크한 뒤에 민원을 신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야만 발급처리가 완료 됩니다

8. 모든 발급이 완료 되었다면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 프린트로 인쇄하여 주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인터넷으로 출력하여도 코드가 다 있기 때문에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는거와 동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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